언론에비친청담

홈 > 커뮤니티 > 언론에비친청담

제목 [정경뉴스]‘러블리 페이스’ 위한 보톡스필러 등 쁘
작성자 청담서울성형외과 작성일 2010-10-19 조회수 1725

러블리 페이스’… 보톡스, 필러 등 쁘띠성형 인기
 
[0호] 2010년 10월 21일 (목) 09:19:34  
 

   
 
신민아와 미란다 커. 국경을 뛰어넘은 두 스타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에 러블리한 얼굴을 동시에 지녔다는 것. 도무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섹시함’과 ‘귀여움’의 묘한 매력은 두 스타를 새로운 ‘아이콘’으로 등극시켰다. 

많은 여성들이 이들과 같은 얼굴과 몸매를 갖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 둘을 동시에 얻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는 날씬한 몸매를 가져다 주지만 푹 꺼진 볼, 퀭한 눈을 동시에 선사한다. 각진 턱, 주름진 눈가, 납작한 이마 등도 ‘러블리 페이스’와는 거리가 멀다.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 널리 보편화되었지만,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감과 막연한 결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선뜻 수술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수술 이후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는 점과 만만치 않은 비용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때문에 최근에는 간단한 주사 요법으로 티 나지 않게 예뻐질 수 있는 ‘쁘띠성형’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담서울성형외과의 김현철 원장은 “쁘띠성형은 성형수술과 거의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높으면서도 피부 조직의 절개나 마취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 환자들의 부담감이 적다”고 설명한다.

대표적인 쁘띠성형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꼽을 수 있다. 사각턱 축소와 잔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보톡스’는 ‘보툴리늄’이라는 치료용 주사제를 맞은 이후 2~3일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 3~6개월 간 지속된다.

떡뼈가 아닌 턱근육 발달로 인해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환자에게는 간편히 축소가 가능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발달된 종아리 때문에 스커트를 입을 수 없었던 여성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이마, 미간, 눈가 등 잔주름을 간편히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의 영역’으로 불릴 정도로 개선이 어려운 ‘모공’ 고민도 해결이 가능하다. 흔히 한 번 커진 모공은 레이저나 화장품을 통해서도 복구하기가 어렵다. 보톡스는 기존 시술보다 더욱 직접적으로 빠르게 모공 수축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체 피부 성분과 거의 동일한 레스틸렌을 이용한 ‘필러’ 시술은 얼굴 전체를 보완하여 입체적이고 균형 있는 얼굴형을 만들 수 있어 ‘러블리 페이스’를 꿈꾸는 환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법이라 볼 수 있다. 시술 후 어디를 시술했는지 모를 정도의 미세한 변화로 전체 인상이나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김현철 원장은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부자연스럽게 인위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전체 분위기를 고려해 작은 변화로도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필러는 이마, 코, 입술, 턱 등 볼륨이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1회 시술 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환자에 따라 2~3개월 내에 2차 주입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보톡스와 필러를 동시에 시행하면 효과가 더욱 높아 부위에 따라 선택적으로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청담서울성형외과에서는 쁘띠성형에 관심을 가졌던 환자들을 위해 10월 한달 간 이벤트를 통해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보톡스와 필러를 시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현철 원장은 “쁘띠성형은 기존 수술법보다 시간과 비용 면에서 부담 없이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만 시술 부위와 양에 따라 효과가 매우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도움말 = 청담서울성형외과 김현철 원장


 



목록